티스토리 뷰

반응형

그린마더스클럽 16회 줄거리 다시보기

방 송 제 목 : 그린마더스클럽 16회

방 송 정 보 : JTBC 수목드라마

방 송 시 간 : 수,목 오후 10시 30분에 방송

↓↓ 그린마더스클럽 기획의도 확인하기 ↓↓

더보기
우리는 묻는다. 어른들도 목적 없이 친구가 될 수 있을까. 제 아무리 난다긴다하는 배우도, 그룹의 CEO도, 장관도, 유명인사도 초짜일 수밖에 없는 곳이 있다. 바로 초등 커뮤니티. 이 드라마는 그 누구도 피해갈 수 없다는 ‘초등 커뮤니티’에 주목한다. 그곳에서 인싸가 되는 일은 여타의 사회생활보다 치열하고 갓 입사한 신입사원처럼 서로를 관찰하는 눈치싸움은 상상을 초월한다. 이 커뮤니티 안에서 그녀들은 위태로운 줄다리기를 시작한다. 바로 엄마들과의 우정과 적당한 관계 사이의 팽팽한 딜레마. 우정은 인간의 영역이다. 그러나 모정은 짐승의 영역이다. 혹자는 말한다. ‘아이를 매개로 만난 사람들은 한 손엔 칼을 들고 다른 손으로는 악수를 하는 중인 거야. 언제 그 칼로 너를 찌를지 알 수 없어.’ 그럼에도 우리는 여전히 ‘우정’이라는 위대한 신의 선물이 나이가 들어 만난 친구 사이에도 존재했으면 하는 희망을 갖는다. 그리고 그 첫 번째 단계는 우리의 나약한 본성을, 짐승과도 같은 모정을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한다. 이 드라마는 바로 그 앙면에 대한 자각에서 출발했다. 인간이자 엄마로 살아가는, 모든 중년 여자들의 미생을 응원한다. .

출처 - JTBC 그린마더스클럽 홈페이지

반응형

☞ 그린마더스클럽 16회 줄거리 다시보기☜

네가 죽였잖아, 그 여자랑 살고 싶어서

진하의 죽음이 춘희와 관련이 있다는 재웅의 말에 충격에 빠진 은표는 춘희를 찾아간다.

그곳에서 은표는 충격적인 사실을 듣게 되는데..!..

그린마더스클럽 OST

그린마더스클럽 인물관계도 & 등장인물

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그린마더스클럽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가져왔습니다.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.

반응형
댓글